참고 java의 정석
1. swith문
if문은 조건식의 결과가 참, 거짓 두가지 밖에 없기 때문에 경우의 수가 많을수록
else-if 계속 추가하므로 조건식이 많아져서 복잡해지고, 처리시간이 많이걸린다.
그래서 처리할 경우의 수가 많은 경우에는 if문 보다 swith문으로 작성하는것이 좋다.
swith 문
switch ( 조건식 ) {
case 값1: // 조건식 결과가 값1과 같은 경우
코드
break;
case 값2: // 조건식 결과가 값2와 같은 경우
코드
break;
default: // 조건식의 결과와 일치하는 case문이 없는 경우 이 코드로 출력
코드
}
switch문 예시
밑에 사진에는 1번을 누르면 콜라가 나오도록 코드를 잡았다.
여기서 break가 없으면 1번 누르면 콜라, 환타 밑에있는 것들이 전부 출력이 된다.
그러므로 원하는게 하나인 경우 break; 꼭 기억하기
위에 사진과 유사하지만
조건식에 munu를 넣어 정수말고도 문자로도 가능하다.
변수의 범위 (1)
변수가 만들어지는 시기 : 변수 선언하는 코드를 만났을떄
변수가 사라지는 시기 : 변수가 선언되어있는 코드블록이 끝나면 사라진다.
사진에서 보면 코드블록( {} ) 끝나고
System.out.println("num2 = " + num2); 오류가 나있는게 보인다.
swith의 case 안에서 변수에 대해서
chapter 6 - while 반복문
while (조건식) {
// 조건식의 연산결과가 참인 동안 반복될 문장들을 적는다.
}
* while 문의 조건식은 생략 불가
예로 출력에서 Hello Worle 를 10개를 표현하고 싶다면
일일이 적는 방법이 있지만 반복문 while문을 이용해볼것이다.
아래 코드를 설명해보면
num -6 일때
num <= 3 true 이니깐 Hello World~! 출력되고
num++; 은 num에 1을더한다. 그럼 num = -5가 된다.
num = -5 , num <= 3 true 이니깐 Hello World~! 출력이 된다.
또 num++: 으로 num에 1을 더한다. num = -4
...
...
이렇게 쭉 순차적으로 하다보면
num <= 3 false가 나오는 경우가 있을것이다.
false이면 코드블록에서 나와 System.out..println("num + " num);
으로 출력되면서 num = 4 로 출력이 될것이다.
while 작성할때 조건식 먼저 하지말고 틀먼저 잡고 하기
아래 사진내용은 복권 1등 ~ 5등, 낙첨 되었을때 1등 당첨시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 출력하는 코드인다.
복권은 나올수 있는 경우의 수가 6가지로 random 라이브러리를 사용했다.
그러므로 구구단 2단부터 9단까지 표현하는것을 출력해보았다.
여기에서는 중첩 반복문을 사용했다.
while문에 while문이 들어가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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