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에서 백엔드 공부를 시작하면서 첫시작은 java이다.
서두없이 복습용 개인블로그이다... 파이팅
프로그램이란?
명령
사람들은 무언가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명령을 해야하고
명령을 하기위해서는 컴퓨터 언어를 써야한다. 수많은 언어중에 배우게된 JAVA 언어이며,
이것을 번역해줄 개발툴(IDE) 이클립스 (Eclipse)를 사용한다.
java사용하면서 소스파일 구성요소
1. 패키지 정의
2. 클래스 정의 ( 소스파일 간단하게 표시)
2-1 코드 블록 { } ~안에
2-2 메인 메서드 (시작점)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2-3 소스코드
출력
화면에 출력할 때 사용하는 기능
System.out.println(출력대상);
- println 은 enter 있어서 출력하게되면
예로
Hello
Wolrd~!
줄바꿔서 출력이 된다.
print /// ln이 없는 기능은 enter없이
HelloWolrd~!
이렇게 출력이 된다.
---------------------------------------------------------------------------------------
1. 변수
변수란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공간 / 메모리 (RAM) 내공간
변수 선언이란 변수에 별명을 붙인다고 생각하면된다.
가. 변수 활용
변수 선언 : 자료형 변수명
- 자료형 변수명 :
정수 : int
실수 : double
문자 : char
문자열 : string
논리 : boolean
변수를 활요한다면
int val;
#1 값을 val로 지정하며 int(정수)가 저장된다.
변수명 = 저장할 값;
'=' 등호x 연산자 / 위에 의미는 왼쪽변수에 저장한다.
자료형 변수명 = 저장할 값;
int hour = 14;
hour = 15;
* 변수는 한번에 하나만
메모리 저장되는 과정을 알아야해서 그려봄
변수명
1.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 ($, _(언더바)) 만 사용가능
2. 변수명 중복x
-자료형 변수명
기본 데이터 타입 | 정수 : int, byte, short, long |
실수 : double, float | |
문자: char | |
논리 : boolean | |
참조 데이터 타입 | 문자열 : string |
* 데이터 타입 정수형
int -> 4Byte / short -> 2byte / long -> 8byte
정수는 int 대체적으로 사용하면됨 / 크기
* 실수형
double - > 8byte / float -> 4byte ( 데이터의 정밀도)
double 대체적으로 사용하면됨
* 문자
char 하나의 문자를 담을수 있다 ( a, b, ㅁ, 마, ... )
컴퓨터는 문자로 표현 안되므로
실제컴퓨터에 저장시 문자를 숫자로 바꿔서 저장한다.
문자가 숫자 바뀌는 규칙
=> 아스키 코드 사용한다..
*문자열
-String
String name = "홍길동";
여기서 문자로 저장이 안되서 "홍길동" 이자리에 메모리 주소가 저장인된다.
그림이 개판이지만 글로 정리해보면 문자열인 String name = "홍길동"은
문자열은 RAM저장할때 변수에 저장이 바로 되는것이 아니라 RAM에 변수 String 이 따로 있다.
그러므로 #1 name이란 변수가 있으면 거기 저장되는 값는 "홍길동"이 아니다!!!!!
String #22 (임의값)에 "홍길동"이 생기면서 #1 name에 메모리 주소인 #22이 저장된다 ......
*이스케이프 문자 -> 명령하는 문자
\, 역슬레시
\t -> tab 키를 눌러라 ( 여러칸을 띄운다 )
\n -> enter 키를 누른다.
사진에 나온것처럼 이클립스에는 역슬레시가 / 반대로 나온다
str4에 "철수가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했습니다."
\"~\" 이거는 큰따움표안에 인용문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렇게 사용되었다.
이렇게 1,2, 복습 마치며
내일 3,4, 와 복습 과제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빨리 퇴사하고싶어요 ㅎ... 파이팅 !!!!!
'코딩 > java (백엔드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println / printf 이용한 출력 <추가하기> (0) | 2022.04.06 |
---|---|
java chapter7 클래스 (기초) 선언, 사용, 활용 (0) | 2022.04.06 |
java 배열 선언, 출력, 활용 (0) | 2022.04.05 |
java chapter 6 while 반복문 , for 반복문 (0) | 2022.04.05 |
java chapter 5,6 switch, case, break / 반복문 (0) | 2022.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