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 데이터 저장
배열 -> 데이터들을 저장
클래스 -> 데이터들을 저장
클래스
* 배열처럼 연관 있는 데이터들을 묶는 기능
* 배열과는 다르게 데이터의 타입을 고려하지 않음
* 기본 데이터 타입 외에 나만의 데이터 타입을 만드는 기능.
1. 클래스 만들기 = 선언
2. 클래스 사용하기 = 클래스 타입의 객체 선언 &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
3. 클래스 활용하기 = 객체 사용
1. 클래스 선언 - 만들다
car 이름으로 된 클래스를 선언한다.
2. 클래스 사용하기
객체 = 메모리 주소를 저장할수있다.
데이터타입이 Obhect1인 obj 객체 = Object 클래스 타입의 obj 객체 (같은말)
클래스 = 껍데기 , 도면
인스턴스 생성 = 구체화 하다
new ClassName();
3. 클래스 활용하기 = 객체 사용
객체지향의 시작
*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는 갹체 지향 프로그랴밍 언어
개발기법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구체적인 대상) 중심으로 개발하는 기법
프로시져 지향 프로그래밍 (절차지향 프로그래밍)
-> 데이터 중심을 개발하는 기법
객체 : 각각의 사물? 표현하는것 ?
객체 만들려면 class 생각하기 공통 분모를 뽑아서 만들어주면됨
예시 도서 -> 도서 하나하나 이름, 출판사, 저자 등등 -> 공통적인 특징 나옴 모아서 class 만듬
객체지향적으로 해야 효율적이다.
객체지향 사고 프로세스
*클래스 : 설계도
클래스 활용
클래스를 만들고 Phone 이름의 클래스 안에
해당되는 변수 선언을 한다.
소스를 만들어서 방금 만든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인스턴스 생성 => new phone();
Phone 클래스 타입의 phone1 객체에 인스턴스 생성하면
phone1. 을 누르면 자동으로 Phone 클래스에 있는 변수? 들이 나열이 된다.
필요한거 엔터 누르고 손쉽게 가능
그래서 Phone 클래스에 phone1 객체와 phone2객체를 코드를 한경우이다.
클래스 변수의 종류
- 인스턴스 멤버 변수
- 클래스 멤버 변수
1. 인스턴스 멤버 변수 (99%)
-> 인스턴스가 만들어지는 시점에 같이 만들어지는 멤버 변수.
2. 클래스 멤버 변수
인스턴스를 만들지 않아도
-> 클래스 정보가 읽히는 시점에 만들어지느 멤버변수
아래 사진은 안됨 오류
staitc
객체 생성없이 사용가능하도록 만들어준다.
phone 클래스에 static 을 추가하면 오류가 사라진다.
staitc
객체 생성없이 사용가능하도록 만들어준다.
phone1 제조사 샤오미
phone2 제조사 애플로 출력됨
인스턴스 멤버 변수 : 각 객체가 각자만의 값을 저장하는 변수
인스턴스 마다 고유한 값을 저장
클래스 멤버 변수 : 데이터 타입이 같은 모든 객체가 공유해서 사용하는 변수
모든 인스턴스가 공유하는 값을 저장
final 붙인경우는 클래스 멤버변수에만 붙인다.
기준이되는 값 변하지 않는 값에만 붙인다.
변수 -> 값을 저장하는 역할
메서드(함수) -> 소스 코드를 저장하는 역할
자기소개 여러번 하기위해서는
1. 반복문 for문
2. 메서드 -> 내일 더 추가로 공부하는걸로
mian 있어야지 실행 할수 있다.
mian 없으면 실행 할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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