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내용
1. java
2, html, css, javascript, jquery -> 추후에 시험
servlet
3. DB - > 시험 봄 스터디각이다
JSP
4. Spring
서버
자료구조 & 알고리즘
스터디 구성할 예정
인터페이스 오픈
인터페이스 -> 내가 만들 기능을 추상적으로 생각해보는 것
기능이 어떻게 동작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단계가 아님
- 기능 이름
- 파라미터
- 기능이 반환해주는 결괏값
반환타입 -> 응답코드 보기
계산기 인터페이스 하는것
정수 + 정수 = 정수
나눗셈만 실수
개발할때는 계획을 하기 (인터페이스 하기 )
인터페이스
- 클래스들이 구현해야하는 공통되는 기능을 미리 지정
- 작업명세서 or 프로젝트 설계도
- 기능만 정의함으로써 객체의 같은 동작 보장
인터페이스 - 멤버변수
public static 빼먹어도 컴퓨터가 넣어주지만
사람이 읽는거니깐 꼭 전부 기입하기
추상클래스
- 클래스가 설계도라면 미완성된 클래스
- 클래스이나 인스턴스를 만들 수 없다.
추상클래스 안에 추상 메서드가 들어있다.
* 일반적인 클래스명에 추상 메서드가 들어갈수 없다.
음악재생기, 동영상재생기
'코딩 > java (백엔드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chaper16 레퍼클래스(wapper class), 오토박싱, 언박싱 (0) | 2022.04.18 |
---|---|
java chapter14 예외 처리(1), (2), (3), (4),(5) (0) | 2022.04.15 |
java 다형성 기초 & 심화 (0) | 2022.04.13 |
java 클래스, 생성자 추가 공부 (0) | 2022.04.13 |
java chapter12 오버라이딩 , 생성자 추가 (0) | 2022.04.12 |